• 영등포구, 재개발‧재건축 맞춤 부동산 세제 설명회 개최
  • 입력날짜 2026-02-05 10:10:16
    • 기사보내기 
2월 25일 영등포아트홀서 진행… 취득세·양도소득세 등 핵심 세무 정보 제공
재개발·재건축 맞춤 부동산 세제 설명회 포스터 시안
재개발·재건축 맞춤 부동산 세제 설명회 포스터 시안
영등포구가 재개발‧재건축 사업 추진에 따른 부동산 세제 이해를 돕기 위해 구민 대상 맞춤형 설명회를 연다.

영등포구는 오는 2월 25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재개발‧재건축 맞춤 부동산 세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영등포 전역에서 87개 정비사업이 추진되며 취득세와 양도소득세 등 부동산 세제에 대한 주민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설명회에는 『재개발·재건축 권리와 세금 뽀개기』의 저자인 안수남 세무사가 강연자로 나서, 재개발·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세무 이슈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에서는 ▲재개발·재건축 관련 세제 변화 ▲입주권 등 권리별 세금 구조 ▲취득세·양도소득세 등 주요 세목 이해 ▲사업 단계별 납세자가 알아야 할 핵심 사항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영등포구민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총 450명이다. 신청은 2월 6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영등포구청 누리집 ‘우리구소식’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구청 재산세과(☎ 02-2670-3251)를 통한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구는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영등포 재개발·재건축 상담센터’ 2개소를 운영 중이다. 상담센터는 신길5동 주민센터 1층과 문래동 목화마을 활력소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복잡한 부동산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눈높이에 맞춘 행정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인수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