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현장·온라인 접수 병행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처의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온라인 접수(간편인증 로그인 가능)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6월 7일 서울특별시 검정고시위원회 위원장
6월 7일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https://kged.go.kr)’에 게재된 검정고시 공고 내용 중 일부다.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6월 7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 ‘2024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6월 17일~ 21일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현장 접수는 서울공업고등학교(동작구 소재)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6월 17일(월)~21(금)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 서비스’에 접속하여 6월 17일(월) ~ 6월20일(목)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온라인 접수 시 은행용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금융인증서, 간편인증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만큼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나, 출입국 제한 조치 등으로 현장 접수를 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경우 원본 서류를 반드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검정고시 원서를 접수하는 장애인 응시자를 위한 지원 방안도 준비되어 있다. 현장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가 1:1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①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②대독, 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③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2024년 제2회 검정고시는 오는 8월 8일 목요일에 시행하며, 합격 여부는 8월 30일(금) 서울시교육청 누리집(www.sen.g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증서 수여는 9월 24일 보건안전진흥원 2층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희 공감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