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의 성장과 자연을 표현한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개최
  • 입력날짜 2024-03-20 14:33:44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 압도적인 몰입감과 환상적인 경험 선사
▲생생한 봄꽃을 느껴불 수 있는 영상/이미지=영등포구 제공
▲생생한 봄꽃을 느껴불 수 있는 영상/이미지=영등포구 제공
영등포의 영(永)을 모티프로 미디어를 매개로 무한으로 확장하는 영등포의 성장(Zero Space)과 봄꽃, 수변 등 자연(Nature)을 표현한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5월 6일까지 영등포 아트스퀘어에서 생동감 넘치는 영등포의 자연을 봄꽃 축제와 연계해 빛으로 표현한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한으로 확장하는 영등포와 자연(The Zero Space Nature)’의 주제를 담은 이번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은 3월 15일부터 5월 6일까지 53일간 영등포 아트스퀘어에서 전개된다.

이번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은 최첨단 영상 기술로 구현된 미디어 작품, 관람객이 참여하는 상호작용(인터랙티브) 작품, 영상 속 캐릭터 등이 설치되어 전시 공간 전체가 작품이 되는 이번 전시는 압도적인 몰입감과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품은 총 A, R, T 존에서 펼쳐진다. 웅장한 스케일의 미디어아트 영상, 음악에 따라 춤을 추는 갈대, 사람 움직임에 따라 연주되는 첼로, 대형 설치작인 ‘꽃과 나비인 달리’ 등 총 18개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T 존에서는 전시와 연계해 자신의 성격 유형을 탐구하는 ‘R401-나를 찾아가는 정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은 기존 감각을 뒤집은 새로운 감각과 마치 한편의 공연 작품 속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타임스퀘어 광장에는 실시간 다양한 빛으로 변하는 초대형 조형물인 문어와 곰이 설치되어, 전시 동안 영등포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다가오는 봄꽃 축제를 맞이하여, 많은 구민이 다채로운 방식으로 봄을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예술인 미디어아트를 기획했다”라며 “전시, 공연, 교육 등 영등포만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문화예술로 ‘문화 매력 도시’를 선도하는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수경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