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전국 최초 정보무늬 QR코드 안내문 제작 배포
  • 입력날짜 2024-07-17 10:07:48
    • 기사보내기 
건물 및 토지 시가표준액, 주택 공시가격 정보 통합 제공
건물 토지 시가표준액 및 ‘정보무늬 QR코드 조회 안내문’을 구청 민원실에 비치한 모습/이미지=영등포구 제공
건물 토지 시가표준액 및 ‘정보무늬 QR코드 조회 안내문’을 구청 민원실에 비치한 모습/이미지=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건물과 토지 시가표준액, 그리고 공시가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정보무늬(QR코드) 안내문’을 전국 최초로 제작해 관심이 받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이번에 제작해 배포하는 ‘정보무늬(QR코드) 안내문’은 세무 행정에 대한 문의가 많은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써, 전국 최초 사례라는 의미가 있다.

안내문에는 ▲건물 시가표준액 ▲토지 시가표준액 ▲공동주택(아파트‧연립‧다세대) 공시가격 ▲개별주택(단독‧다가구) 공시가격을 바로 열람할 수 있는 정보무늬(QR코드)가 담겨 있다.

정보무늬(QR코드)를 스캔하면, 시가표준액 등의 조회 화면으로 바로 연결된다. 모바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이번 ‘정보무늬(QR코드) 안내문’으로 어르신‧외국인 등이 정보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하고, 구민 편의 증진으로 민원 만족도 역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안내문은 7월 말까지 구청, 동주민센터 등에 배치하여 방문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지역 내 500여 개의 법무사 사무소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시책과 구민 중심의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미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