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초등학생, 직접 키운 벼 수확해요!
  • 입력날짜 2015-09-25 08:32:09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역 내 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 벼농사 체험교육의 마무리 단계인 추수행사를 오는 10월 14일까지 각 학교 운동장에서 진행한다고 25일(금) 오전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논이나 벼 등을 쉽게 접하기 힘든 도시 아이들이 직접 자신들의 손으로 키워 온 벼를 수확하는 행사로 수확의 기쁨과 자연친화적 생태 감성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을 위한 살아있는 체험교육에 학교와 학부모 학생 모두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작년보다 1개교를 더 늘려 ▲당중초 ▲대영초 ▲영동초 ▲신영초 ▲여의도초 ▲영등포초 ▲윤중초가 참여했다.
아이들은 서툰 솜씨로 직접 낫을 이용해 벼 베기를 하며, 홀테부터 탈곡기, 도정기 등 농기구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장 한 쪽에서는 ▲떡매치기 ▲새끼꼬기 ▲볏짚 공예 등을 통해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그 동안 작성해 온 벼에 대한 관찰일지의 전시도 열린다.

관찰일지에는 벼의 길이(키)부터 잎의 수, 굵기 등 생장과 관련된 사실과 잘 자라길 바라는 소망이 고스란히 적혀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수확의 기쁨 뿐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까지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지원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