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과학 인재 키운다
  • 입력날짜 2015-07-09 08:25:48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과학 교실을 운영한다.

중학생을 대상로 하는 『과학인재교실』과 고등학생 대상의 『청소년 공학캠프』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인 이번 과학교실은 과학적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탐구나 실험 위주로 내용을 구성해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과학교실은 중학생 대상의 『과학인재교실』과 고등학생 대상의 『청소년 공학캠프』로 나누어 운영된다. 과학적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탐구나 실험 위주로 내용을 구성해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과학 프로그램 외에도 ‘창의 독서교육’과 ‘학부모 교육’도 같이 진행한다. 이 외에도 대학생 멘토링 시간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에 대해서 대학생 언니, 오빠들의 조언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공학캠프』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단기 집중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이화여대 내 최첨단 ALC(Active Learning Classroom) 강의실에서 무박 2일 형식의 과학캠프로 진행된다.

▲팀별 과학 탐구활동 및 실험계획서 작성 ▲구글 스케치업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3D 프린터 활용 ▲대학생 멘토링 시간 등으로 운영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무한한 교육의 기회를 통해 자신의 삶에 목표를 갖게 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전문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과학교실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의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