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 인생 설계 ‘교육연극지도사’로...
  • 입력날짜 2014-10-23 09:53:44
    • 기사보내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은퇴 후 제2 인생 설계를 준비하는 50·60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교육연극지도사’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들을 지도할 수 있는 ‘교육연극지도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교육연극지도사 취득준비과정1·2’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연극지도사’는 연극적 기술과 방법을 교육에 적용하여 지도하는 전문가다.

교과목은 청소년과 교육연극에 대한 기초 지식, 창의적 연극 만들기, 드라마 수업 구성 방식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청소년 고민해결 및 진로교육, 공감능력 함양을 위한 심리학적 수업도 결합해 심층적인 콘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교육연극지도사 취득준비과정1·2> 는 수료 시 한국국공립대학평생교육원협의회가 주관하는 ‘교육연극지도사’ 민간자격 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합격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지도교수를 담당하는 방송대 청소년교육과 김영인 교수는 “사회의 각 분야에서 교육연극 프로그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문가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과정이 제2인생 설계를 위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교육연극지도사 취득준비과정1·2>는 교육연극지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은 오는 2일까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2-3668-4433~4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