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1회 전국도서관대회 개최
  • 입력날짜 2014-10-20 15:44:14
    • 기사보내기 
“한국인의 삶과 미래, 도서관에 길을 묻다”
한국도서관협회는 10월 29일(수)부터 31일(금)까지 3일 동안 ‘제51회 전국도서관대회’를 김대중컨벤션센터 및 광주광역시 인근 도서관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인의 삶과 미래, 도서관에 길을 묻다”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제51회 전국도서관대회’는 한국도서관협회와 산하 12개 부회 및 지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광주광역시가 후원한다.

윤희윤 한국도서관협회 회장은 “새로운 반세기의 시작인 ‘제51회 전국도서관대회’를 전국의 도서관인들이 도서관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바람직한 도서관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 전국도서관대회 슬로건처럼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도 절대 변화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다양한 해답을 가지고 있는 도서관의 필요성에 대해 전국의 도서관인들이 소통하고 상생하는 자리로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회식’은 10월 29일(수)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 1홀(1층)에서 열리며, 식전 행사로 ‘도서관문화전시회’ 개막식과 타악그룹 ‘피플코리아’의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개회식’에는 윤희윤 한국도서관협회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박근혜 대통령 축하영상 메시지, 윤장현 광주광역시 시장,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코트니 영(Courtney Young) 미국도서관협회 회장, 최은주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장 등이 대회를 축하하고 참석한 도서관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