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을 바꾸면 행복해 질수 있다”
  • 입력날짜 2013-10-21 11:38:36 | 수정날짜 2013-10-29 10:12:01
    • 기사보내기 
'섬진강' 시인 김용택, 영등포 온다
섬진강 시인 김용택
섬진강 시인 김용택
오는 11월 9일 오후 영등포아트홀에서 섬진강 시인으로 알려진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시.이야기 콘서트’가 열린다.

영등포문화재단 선유·대림·문래 정보문화도서관이 주관하고 영등포구청, 영등포문화재단,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지역주민의 시낭송, 선유초등학교 꿈타래 풍물단 공연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 초청되어 문학과 삶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인 김용택 섬진강 시인은 “지식을 전달하기보다는 사람 사는 이야기를 통해, 생각을 바꾸면 누구나 행복해 질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생각이다”며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와 문학이 세간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히고 “11월 9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우리 가족 시.이야기 콘서트’는 지역 행사를 뛰어넘는 의미 있고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본다”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11월 9일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펼쳐질 이날 행사에 참석을 원하는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은 선유정보문화도서관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전화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250명에게 무료 초대권을 배부한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사전접수한 선착순 150여명에게 김용택 시인의 대표적인 동시시집 『콩, 너는 죽었다』, 『참 좋은 당신』시집을 무료로 증정하며, 부대 행사로는 집에 잠들어 있는 도서를 가져오면 1인 3권에 한해 다른 도서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섬진강 시인 김용택
*1948년 전라북도의 아름다운 섬진강 줄기인 임실에서 출생
*1982년 창작과 비평사의 21인 신작시집 『꺼지지 않는 횃불로』에 『섬진강 1』등 다수 발표
* 김수영 문학상, 김소월문학상 수상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및 영등포 구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선유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www.sylib.or..kr)를 참조하거나 선유정보문화도서관(☎02-2163-0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