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교육과정 적용 완료, 공부 습관과 기초 학습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
초등 고학년을 위한 하루 한 장 ‘독해 시리즈’와 ‘쏙셈 시리즈’ 개정판(미래엔)이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된 ‘독해 시리즈’와 ‘쏙셈 시리즈’ 개정판은 2026년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초등학교 전 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하루 한 장’ 시리즈 주요 과목을 대상으로 새 교육과정 적용을 완료했다. 또 ‘하루 한 장’은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교재를 하루에 한 장씩 학습하며, 공부 습관과 기초 학습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초등 학습서 브랜드다. 신간 ‘하루 한 장 독해 시리즈’는 국어 교과서 집필진이 개발한 초등 전문 독해 교재로, 기본서 ‘하루 한 장 독해’와 심화서 ‘하루 한 장 독해 플러스+’로 구성됐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년별 읽기 목표를 기반으로 학기 구분이 아닌 난이도별 기본·심화 체제로 재편해 더 효과적인 교과 연계 학습을 할 수 있다. 함께 출간된 초등 5~6학년 2학기용 ‘하루 한 장 쏙셈 시리즈’는 초등 수학에서 연산이 차지하는 높은 비중을 고려해 학교 수업과 연산 연습을 효과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생들은 교과서 단원에 맞춰 설계된 교재를 하루 한 장씩 풀며, 한 학기 분량의 연산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하루 한 장 쏙셈’은 연산 실수가 잦거나 속도가 느린 학생들이 반복 훈련을 통해 문제 풀이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연산 기본서로, 복습과 선행 학습 모두에 활용할 수 있다.
임경임 공감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