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서울시-대학 도시계획 혁신 간담회’ 개최
  • 입력날짜 2025-06-18 08:45:59
    • 기사보내기 
서울시와 대학의 긴밀한 협력관계 통한 서울의 혁신성장 기대
▲ 서울시-대학 도시계획 혁신 간담회/이미지= 서울시 제공
▲ 서울시-대학 도시계획 혁신 간담회/이미지= 서울시 제공
‘대학 도시계획 혁신 2.0’ 버전을 지난해 6월 발표한 바 있는 서울시가 6월 17일 20여 개의 대학 관계자와 ‘서울시-대학 도시계획 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을 서울의 성장 기반으로 삼고 도시성장을 견인하는 혁신기지로 조성하고자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기술 발전에 따른 대학의 공간 수요 및 미래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 계획적 지원 현황을 재점검, 대학혁신성장과 지역 상생을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 아래 개최됐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대학 도시계획 혁신’에 참여 중인 고려대, 서강대, 세종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국성서대, 홍익대 등을 포함해 대학 관계자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우선 미래인재 양성 공간과 산학연 협력 공간 등 혁신성장시설을 조성하며 ‘대학 도시계획 혁신’에 추진 중인 대학 사례를 공유하며 기타 대학들의 추가적인 참여를 안내했다.

아울러, 대학혁신 추진과 함께 대학의 물리적‧지적 자산을 시민과 공유하는 ‘오픈 캠퍼스’ 조성을 위해 서울시는 대학에 지역 주민 요구의 실질적인 지역 기여 시설 도입 검토를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대학 시설 혁신 관련 추가 제도개선 요청에 대한 의견 청취 등 소통을 통해 대학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현안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며 서울시와 대학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다졌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