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후보는 다양한 내재 역량을 입증해 왔다”
  • 입력날짜 2025-05-15 10:43:50
    • 기사보내기 
김상욱,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지지 선언
▲김상욱 무소속 국회의원이 5월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21대 대통령의 적임자로 공개 지지 선언하고 있다.Ⓒ영등포시대
▲김상욱 무소속 국회의원이 5월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21대 대통령의 적임자로 공개 지지 선언하고 있다.Ⓒ영등포시대
김상욱 무소속 국회의원(전 국민의힘 소속)은 5월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21대 대통령의 적임자로 공개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김상욱 의원은 “대한민국은 ▲축소 사회·경쟁력 약화·대외환경 급변·기득권 고착화·사회 혁신동력 약화 등 기존 사회 제반 문제에 대응해야 하고 ▲의료·노동·복지·연금 등 여러 개혁 과제를 해결해야 하며 ▲실질적 국민주권 원리에 따른 민주주의를 실현함으로써, 잘못된 진영논리로 심화한 정치와 사회갈등을 해결해야 하고 ▲AI와 로보틱스 혁명으로 촉발될 정치 ·문화 ·사회·경제·노동의 근본적 변화를 방향성과 중심을 잡고 선도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상욱 의원은 그러면서 “이번에 실패한 대통령을 다시 배출한다면, 대한민국은 존립이 위협받는 위기를 겪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고 “이번 대통령은 진영을 넘어 반드시 성공한 대통령이 되어야만 한다. 그래서, 일 잘하는 입증된 대통령이 필요하다. 이재명 후보는 민생 구제 노력을 한 경험 등 다양한 내재 역량을 입증해 왔다”라며 지지를 선언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김상욱 의원은 아울러 “본 공개 지지와 함께 이재명 후보님이 대통령이 된 후, 성공적 국정운영을 위해 행정부와 민주당 내 견제와 균형의 체계를 잘 확립하고, 충성 경쟁에 대해 늘 경각심을 가지고, 지지자의 성에 갇히기보다 가치의 깃발을 들고 성 밖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당부했다.

김상욱 의원은 “이재명 후보가 성공한 대통령으로 역사에 기록되도록 저의 미력한 능력이지만 무엇을 역할 해야 할지 늘 고민하며, 합력할 때는 발전적 적극적으로, 비판할 때는 생산적 합리적으로, 오직 국익에 부합함이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