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에어컨 실외기 차양막 무료 설치 지원
  • 입력날짜 2025-04-22 09:03:15
    • 기사보내기 
2,000가구 대상…실외기 온도 낮춰 전기 사용량 절감 효과
▲영등포구 관계자가 에어컨 실외기에 차양막을 설치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 관계자가 에어컨 실외기에 차양막을 설치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올해 여름 무더위가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폭염으로 인해 증가하는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에어컨 실외기 차양막’ 설치를 지원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여름철 냉방비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 을 높이기 위해 관내 2,000가구를 대상으로 에어컨 실외기 차양막을 무료로 설치해 준다고 4월 22일 밝혔다.

구는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에어컨 실외기 차양막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설치를 희망하는 구민은 구 누리집의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모든 구민이 대상이며, 선착순 접수다. 단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기존 회원이거나 신규 가입자여야 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구민은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이 완료되면, 전문 기사가 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차양막을 설치하며, 설치 기간은 7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차양막 무료 설치를 통해 냉방비 부담을 덜고, 지구 환경보호에도 기여하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생활밀착형 탄소 중립 실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희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