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수시 지원 학생을 위한 설명회 개최
  • 입력날짜 2024-07-23 15:59:17
    • 기사보내기 
선착순 400명 모집, ‘논술·면접 특강’ 마련
▲ 지난해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대입 수시설명/이미지=영등포구 제공
▲ 지난해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대입 수시설명/이미지=영등포구 제공
2025학년부터 의대 입학 정원 확대 등 교육 정책의 변화가 많아 여느 때보다 체계적인 수시 지원 전략 및 대응이 필요하다.

이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7월 27일 “202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시 지원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돕기 위해 ‘2025학년도 수시 설명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수십 년간 입시 전문가로 활동하며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지원 전략을 제시한 ‘우연철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강의는 ▲과거 수시모집 비교 ▲모의평가와 수시 지원 전략 ▲2025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비 전략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분석 등으로, 수시전형에 대한 대비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설명회는 7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영등포 아트홀 공연장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7월 25일 오후 6시까지로, ‘영등포 대학 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선착순으로 400명을 모집하며 이번 설명회 참여자에게는 주요 대학의 모집 요강과 수시 전략이 담긴 설명회 자료집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는 생활기록부 등의 자료를 토대로 학생 개인별 맞춤형 전략을 세워주는 ‘1:1 수시 합격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컨설팅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상담 희망일 3일 전까지 대학 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하면 되고, 최대 3회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 입학 정보센터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논술과 면접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인문 면접 ▲인문 논술 ▲자연 면접 ▲자연 논술 등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본인만의 경쟁력 있는 대입 전략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빠른 시대변화에 맞춰 다양한 교육 지원 정책 등을 마련해 미래교육도시 영등포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수경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