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대입 전형, 신학년도 대입 대비 설명회 시행
  • 입력날짜 2023-02-06 13:37:24
    • 기사보내기 
“공교육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 제고될 것”
고3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쎈(sen)진학 2024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신학년도 대입 대비 설명회가 시행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서 2월 8일(수) 15시부터 실시간 대입 설명회를 시행한다”고 2월 6일 밝혔다.

이번 2024 대학 입시는 자기소개서 폐지 및 수상실적, 독서활동의 미반영 등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의 변화가 예정되어 있고, 2022 대입부터 시작된 문・이과 구분이 없는 통합형 수능으로 인해 고3 수험생들의 과목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학부모와 고3 진학 담당 교사들이 이러한 대입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2024 대입 수시와 정시모집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 2가지 강의를 준비했다.

이 설명회는 강사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 댓글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는 질의응답 방식의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에서는 교사용「2024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동영상(6편)」및 「2024 대입, 고3 학년초 진학지도 자료집(1종)」을 서울 소재 고등학교의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과 학부모 총회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월 초까지 보급한다. 관련된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2월 10일(금)까지 탑재하여 교사뿐만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도 활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년 초 진학지도 지원 설명회와 동영상, 자료집 제작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참여했다”며 “2024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시행계획을 바탕으로 대입 전형에 대비한 핵심적인 정보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급격한 대입 환경 변화를 맞이한 올해, 학생 진학지도를 위한 설명회 및 동영상과 자료집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