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안양천 물길 따라...‘스탬프 챌린지’ 운영
  • 입력날짜 2023-11-08 15:59:12
    • 기사보내기 
최호권 구청장 “매력이 가득한 관광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
안양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된 안양천 물길을 따러 걸으며 역사의 발자취부터 문화, 자연 등 곳곳에 숨은 이야기를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청명한 가을을 맞아 대표적인 걷기 명소로 손꼽히는 안양천 물길을 따라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탬프 챌린지’는 영등포만의 매력 넘치는 관광 명소를 널리 알리기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캐시워크’와 손잡고 영등포 도보여행 코스 중 하나인 ‘안양천 물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안양천 물길’은 ▲대한독립 만세 시위터인 ‘선유도역 사거리’에서부터 ▲안양천 내 인공섬 ‘어섬’ ▲안양천 산책로 ‘바람길 숲’ ▲서울에서 가장 긴 벚꽃길인 ‘안양천 벚꽃길’ ▲연못과 수경시설을 따라 걷을 수 있는 ‘양평역’ ▲도심 속 수변 문화공간이자 휴식처인 ‘양평유수지 생태공원’까지 이어진다. 6곳을 모두 방문하면 대략 1시간이 소요된다.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대표적인 걷기 명소로 손꼽히는 ‘안양천’을 따라 걸으며 역사의 발자취부터 문화, 자연 등 곳곳에 숨은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각 곳을 방문하여 ‘캐시워크’를 실행하면, 위치 확인 시스템(GPS)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최대 1만 캐시가 지급되며, 스탬프 6개를 모두 획득한 참여자 중 선착순 400명에게는 1천 캐시가 추가 지급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보물찾기하듯 영등포의 구석구석 숨은 관광 명소를 찾는 즐거움을 느끼고, 도보여행하면서 건강과 보상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스토리와 매력이 가득한 관광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김미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