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자 취업 성공 시 받고 싶은 선물 1위 ‘노트북’
  • 입력날짜 2013-04-20 04:49:13
    • 기사보내기 
취업에 성공한 이들에게 축하의 선물이 빠지면 안 될 터. 취업 축하 선물을 고르는 많은 이들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그렇다면 구직자들은 취업 선물로 어떤 것들을 가장 선호할까?

최근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가 남녀 구직자 82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취업 후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노트북(36.1%)이 뽑혔다. 이어 2위로 자동차(35.0%), 모바일기기(24.9%) 순으로 집계됐다.

취업 선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노트북은 취업생들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디자인, 성능을 고루 갖춘 제품은 가격이 부담스럽고, 저렴한 제품을 선물하자니 망설여진다. 이럴 땐 저렴한 가격에 성능, 스타일까지 고루 갖춘 노트북으로 눈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업계 관계자는 “노트북이 취업뿐 아니라 졸업, 입학 선물로도 인기가 좋지만 비싼 가격으로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최근 합리적 가격에 높은 스펙을 자랑하는 실속형 노트북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업무처리 장소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커피숍, 지하철 등 언제 어디서든 업무처리가 가능한 노트북은 직장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따라서 새내기 직장인들은 무엇보다 노트북의 선택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업무능률을 높여줄 노트북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 직장인들에게 성공적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