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교육청, ‘최강! 남부 수업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교사 연수’
  • 입력날짜 2017-03-31 18:21:26
    • 기사보내기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김용수 교육장)은 4월4일(화)부터 4월14일(금)기간 중 5일 동안 3시간씩 2015개정교육과정을 적용한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공모형 맞춤식 연수인 ‘최강! 남부 수업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31일(금) 밝혔다.

초등교육지원과에서는 과학전시관 남부 분관에서 30여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연수생이 학생이 되어 수업해보는 체험형 연수’로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이 되는 이해중심교육과정과 과정중심평가의 실제, 역행설계모형을 교과에 적용한 수업 사례, 배움이 느린 학생을 돕는 학습 지원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이 개정될 때마다 혼란을 겪는 교사들에게 2015교육과정 개정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그 의미와 추구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어떻게 적용해야 되는지 실제로 교육활동에 적용해보는 연수를 운영하는 것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교과별 특성에 맞는 수업을 디자인 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수업전문성 신장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며, 학생 중심의 맞춤형 수업을 잘 발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수업에 열의가 있는 연수 참가 교사들의 시너지가 남부 수업 발전의 씨앗이 되어 퍼져 나갈 수 있도록 교원에 대한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사들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박양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