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직원 역량강화 지원
  • 입력날짜 2017-03-28 13:44:34
    • 기사보내기 
남부 더불어숲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시즌2) 운영
학교에 대한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사회적 요구가 증가하고 학교 행정이 다양화·복잡화·전문화됨에 따라 담당 행정직원의 역량강화와 교육지원청의 지원이 끊임없이 제기되어왔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수)은 학교 행정의 소통·지원·청렴을 더(+) 지원하기 위한 “남부 더불어숲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시즌2)”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4일(금) 밝혔다.

남부 더불어숲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시즌2)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학교 고충접수 창구를 일원화하는 One-Stop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전문인력을 인력풀(pool)로 하여 학교현장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 시즌2의 주요 내용으로는, 컨설팅단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행정실 직원과의 토론을 통해 학교현장의 고충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고 분야별로 계약컨설팅, 시설컨설팅, 급식컨설팅을 시행한다.

행정실 직원 역량 강화와 소통·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행정직원 연수”, ▲신규자 및 저 경력자의 공직 적응과 업무 역량강화를 돕는 “황금나침반 멘토링” ▲신설학교 개설업무 지원을 위한 “신설 학교현장 실무지원단” 운영 ▲봉사하며 소통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남부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단” 운영 ▲학교행정실과 교육지원청과의 소통을 위한 “학교행정 토론의 날” 등을 운영한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소통·지원·청렴 더(+)드림 ‘남부 더불어숲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시즌2)’ 운영으로 서울교육이 지향하는 ‘더불어숲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학교자율운영체제 구축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신뢰하는 행복한 어울림 학교가 될 것 같다”며 남부 더불어숲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시즌2) 운영에 대한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고객 중심의 감동 행정 실현을 위해 『2017년 남부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행정서비스를 추진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자 행정서비스헌장 홍보 활성화와 지속적인 민원 친절교육 등을 통해 고객에 대한 행정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2016년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결과 서울시교육청 산하 11개 교육지원청 중 1위를 기록했다. 이에,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이 되기 위해 지난 2월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2017년에는 연 1회 실시하던 ‘남부교육행정서비스 헌장 고객 만족도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여 미흡한 부분은 즉각 개선하여 고객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고객이 최우선인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지속해서 고객이 원하는 행정서비스를 파악하고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의관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