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미디어고등학교, ‘2018 특성화고 이해 및 입학전형 연수’ 시행
  • 입력날짜 2017-10-19 09:17:23
    • 기사보내기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34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관계자 참석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한강미디어(미디어·디자인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는 18일(수) 오후 ‘2018 특성화고 이해와 입학전형 연수 및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에서 진행된 ‘2018 특성화고 이해와 입학전형 연수 및 입학설명회에는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34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진학상담교사, 교감이 참석했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은 2018학년도 고입을 앞둔 중학교 3학년 담당 교사들에게 관내 특성화고의 특화된 교육과정과 고교 선택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에 대한 나이스 사용법 연수를 제공했다.

연수는 서울공업고등학교의 고광석 교감 선생의 ‘진로지도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특성화고 이해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윤중중학교 진종현 선생님의 입학전형 방법 연수를 통해 중학교 생활기록부 관리, 이중지원 금지, 고등학교 유형별 입학전형 안내 등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이날 열린 한강미디어고 입학설명회는 고입을 앞둔 중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방송기술과, 산업디자인과, 사진영상과 및 2018년 새로 신설되는 웹미디어콘텐츠과 소개를 통한 학교의 교육과정과 우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 학과투어를 진행하여 학교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도왔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는 11월 24일(화) 제2차 학교 설명회를 실시하여 학생이 자신에게 맞는 고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27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한강미디어고등학교 본관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에 필요한 진로탐색기회 제공 및 특성화고의 다양한 전공분야 탐색과 상담을 위해 특성화고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학생들에게는 관내 6개 특성화고(한강미디어고등학교, 예림디자인고등학교,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 유한공업고등학교,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의 상담부스가 운영되며 관외 특성화고도 참여할 예정이다.

학부모님들을 위해 교육부에서 직업교육, 과학교육, 영재교육을 오랫동안 담당하시고 성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역임하신 김종관 교장 선생의 ‘미래사회와 직업교육’ 특강도 준비되어 있어 중3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미선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