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공연 개최
  • 입력날짜 2023-11-30 10:09:44
    • 기사보내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축을 위해 노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회장 이영재)는 12월 1일 영등포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민과 함께 통일로!’ 공연을 개최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가 주최·주관, 영등포 후원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전석 무료 초대 공연으로 진행하는 이번 문화공연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지애 자문위원으로 사회로 문을 여는 제1부는 개회식, 내빈 소개에 이어 이영재 협의회장의 개회사, 내빈 축사, 민주평통 소개 영상 순으로 진행된다.

본격적인 문화공연으로 시작되는 제2부는 그레이스조(뉴아시아 오페라공연단) 단장의 사회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문화공연은 ▲라무르 퍼포먼스(타악 및 무용) ▲일렉듀오 연주(바이올린, 첼로) ▲퓨전 국악 공연(소리꾼 왕해경) ▲성악 공연(탈북민 소프라노 한서희, 소프라노 김리라, 테너 문한솔) ▲전문댄스팀 공연(앨리스 무용단)에 이어 트롯가수(진이랑)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관계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4조 및 제292조에 의회 설치된 대통령 자문 기구로서, 의장인, 대통령에게 평화 통일정책에 관하여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 활동에 대해서는 ▲“평화 통일에 관한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미래세대 대상 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 ▲북한이탈주민 지원 활동 등을 전개하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이영재 회장은 9월 21일 공군호텔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2023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새롭게 출발했다.

조영철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