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원 비대위원장, "정치는 없다”는 지적 새겨들어야"
  • 입력날짜 2016-08-05 12:14:39
    • 기사보내기 
성주 군민의 뜻, “대한민국 어떤 땅에도 사드는 안 된다”
국민의당은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와 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도발을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등포시대
국민의당은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와 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도발을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등포시대
국민의당은 5일(금) 국회에서 제13차 비상대책위원회와 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도발을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UN안보리에서 제재를 강화할 때 중국은 대북제재에 소극적이었던 점을 지적하고 “북한의 핵, 미사일 도발에 대해서 중국도 일련의 책임이 있다고 수차 밝힌 바 있다.”며 “중국이 최근 비자 발급 요건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인 관광객 국내방문을 취소하는 등 본격적인 사드 보복을 시작하는 것은 국제사회를 이끌어 갈 강국으로서 이러한 태도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유감을 표명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중국은 책임 있는 국가로서 한중관계를 지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사드문제와 경제문제를 분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이어서 “우리는 굳건한 한미동맹, 한미일 공조, 그리고 중국과 러시아의 협력 속에서 북한을 견제도 하고 포용도 하면서 평화의 문을 열어가야 한다.”며 “이것이 햇볕정책의 기조이며 남북관계의 대전제다.”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국민의당은 국익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서는 박근혜대통령께서 반드시 사드 배치 철회 국회 비준 동의안을 제출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촉구했다.

4일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TK 초선의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자리에서 “사드 배치를 성주 성산에서 다른 곳으로 이전시킬 수 있다”고 한 말에 대해서도 “국방부에서도 당황스러워했다.”고 주장하고 “이것은 정부 스스로도 사드 배치 결정이 졸속으로 이루어진 것을 자인한 것이며,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괴려 하는 무능하고 공허한 발상이다.”고 비판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8월 1일 국민의당이 성주를 방문해서 확인한 군민의 뜻은 대한민국 어떤 땅에도 사드는 안 된다는 것이었다”고 강조하고 “성주 군민과 투쟁위원장도 어제 사드 철회만이 정답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어서 “대통령께서 여러 후보지를 검토한 결과 더는 안전할 수 없는 최적지를 결정하고도 왜 다른 지역으로 옮기려 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사드가 돌고 도는 물레방아가 아니라면 정부는 사드 배치 결정 전 과정을 국민, 국회에 낱낱이 공개하고 모든 논의를 국회에서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을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야 3당의 8월 3일 합의에 대해 “야당의 횡포, 구태정치, 반정치”라고 적반하장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박 비대위원장은 “야 3당 합의는 하늘에서 뚝 떨어진 합의가 아니다. 19대 국회에서부터 정부 여당이 회피하고 숙제를 안 했고, 그래서 20대 국회가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사항이고, 4.13 총선의 심판이고 민의이다.”고 주장하고 박대통령과 새누리당에 “68년만의 검찰 역사 최대의 치욕적인 사건을 경험하고도 아무 일 없다는 듯이 검찰의 셀프 개혁만 믿고 기다려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작심 한 듯 “▲세월호가 인양조차 되지 못했는데 세월호 특조위가 활동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정상인가 ▲전 국민은 우병우 수석을 지웠는데 오직 박대통령과 우 수석 두 사람만 건재한 불통을 이대로 두어야 하는가 ▲사드 문제도 국회에서 국민들과 함께 푸는 것이 순리인데, 오직 여당 식구들과의 정치로만 풀려고 하는가 ▲국정 실패로 추경을 하고 노동자의 눈물과 희생을 강요하는 구조조정을 하는데, 서별관 회의-산업은행-대우조선해양으로 이어지는 혈세 낭비 배수구를 만든 책임자들을 그대로 두고 추경을 하자는 것인가▲백남기 농민이 사경을 헤매고 있는데 8개월이 넘도록 아무런 진상규명도 책임도 지지 말아야 하는가 등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대한민국에 선거일 단 하루만 있고 정치는 없다는 지적을 새겨들어야 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박강열 기자(pky@ydptimes.com)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