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신영초등학교, 제 6회 ‘신영 가족 거북이 마라톤 대회’개최
  • 입력날짜 2013-04-18 04:40:41
    • 기사보내기 
개인별 체력과 상황에 맞추어 자유롭게
가족의 의미도 되새기고 체력도 키우는 거북이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영등포구에 소재한 서울신영초등학교(교장 김인아)는 오는 4월 20일(토) '제6회 신영 가족 거북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학년도 거북이 마라톤대회 (사진제공 신영초등학교)
2012학년도 거북이 마라톤대회 (사진제공 신영초등학교)
 
올해로 제 6회째를 맞는 ‘신영 가족 거북이 마라톤 대회’는 체력을 증진시키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개최된다.

재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이 함께할 이번 대회는 학교에서 출발하여 신도림역 도림천, 신정교까지 걷는 1코스와 신정교, 오목교를 거쳐 목동교 까지 걷는 2코스로 나누어 실시함으로써 개인별 체력과 상황에 맞추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행사는 사제동행으로 진행되며 저학년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걸으며 대화하고, 고학년 어린이들은 선생님, 친구와 걸으면서 이야기꽃을 피우며 정을 나눔으로써 인성교육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거북이 마라톤 행사에서는 쓰레기봉투를 각 팀별로 나누어주어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활동도 함께 이루어지며 각 코스별로 웃는 거북이, 돕는 거북이, 뛰는 거북이 등 구간을 정하여 사행시 짓기와 행운권을 추첨하는 베이스 활동을 한다.

안양천을 따라 걷는 동안, 곱게 피어난 꽃들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거북이 마라톤 대회를 통해 체력증진, 인성교육, 학교폭력예방, 환경사랑을 구현하는 1석 4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행복한 신영가족으로의 자긍심을 더욱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북이 마라톤대회는 거북이가 한 발 한 발 걸음을 내어 딛듯이 우리 어린이들이 최선을 다해 끈기 있게 목표를 향해 걸어가는 활동이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