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 입력날짜 2022-06-10 11:04:58
    • 기사보내기 
서울시교육청, 24시간 접수할 수 있는 온라인 접수 당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6월 10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했다.

공고문에 따르면 6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이번 검정고시 응시원서 교부와 접수를 진행한다. 다만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현장 접수장소는 동작구 소재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이며, 코로나-19 유증상자와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는 현장 접수가 불가하므로 온라인 접수 또는 대리접수를 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kged.sen.go.kr)’를 이용하여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6월 20일부터 6월 23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만이 가능한데 코로나-19 유증상 등 관련해 온라인 접수할 경우는 원본 서류를 반드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가 개별 상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①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② 대독, 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③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2022년 제2회 검정고시는 코로나-19 확진자(자가격리자 포함)도 응시할 수 있다. 확진자(자가격리자)의 검정고시 응시에 관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자 유의 사항 공지(7월 29)’에 안내한다.

시험은 8월 11일(목)에 시행하며, 합격 여부는 8월 30일(화) 서울시교육청 누리집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 시험과목,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행정정보 → 시험안내 → 검정고시 안내 → 검정고시 공고)에 탑재되어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원서접수장 매일 소독, 출입 관리 강화, 방역물품 비치 등 철저한 방역관리 하에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접수자는 원서접수장 방문 시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원서접수는 가급 적이면 현장 원서접수장 방문을 자제하고 응시생 본인 공동인증서로 24시간 접수할 수 있는 온라인 접수를 적극적으로 당부했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