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실시
  • 입력날짜 2022-04-25 09:41:56
    • 기사보내기 
사회복지 분야 기관·단체·시설 대상 청장년 가구 지원 등
▲이미지 영등포구 제공
▲이미지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2022년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영등포구가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복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제안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관, 단체로부터 지역 특성과 복지욕구가 반영된 현장 중심의 복지 프로그램을 공모 받아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원배분 사업이다.

공모 제안에는 사회복지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법인․기관․단체 및 시설이거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구성된 컨소시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등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청장년 가구 지원 ▲코로나 극복을 위한 비대면 사회복지사업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 지원 ▲학습·문화 여가 활동 지원 ▲건강생활 지원 등이며, 단순 물품구매 배분이나 1회성 사업은 배제된다.

재원은 2022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마련되며, 기관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5월 6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청 복지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복지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의 서면 심사를 통해 제출된 서류를 평가하고 5월 중 지원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대훈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