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국립과천과학관’ 현장 방문
  • 입력날짜 2023-11-24 14:30:19
    • 기사보내기 
정선희 의장 “신규사업에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만들어지길”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위원 일동은 11월 23일, 영등포구 출연기관인‘(재)영등포구 미래 교육재단’의 2024년도 신규사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날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신흥식)의 ‘국립과천과학관’ 현장 방문에는 정선희 의장, 행정위원회 신흥식 위원장, 우경란 부위원장을 비롯해 박현우, 양송이, 이규선, 임헌호, 최인순 의원이 참석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측에서는 국립과천과학관 정택렬 전시연구단장과 손석준 홍보협력과장이 함께하며 기관 운영에 관해 설명했다.

기관 운영에 관해 설명을 들은 의원 일동은 전시관을 관람하며 영등포 미래 교육재단 이정구 운영단장으로부터 전시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며 벤치마킹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정선희 의장은 “지난 10월 ‘영등포구 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되어 정관 변경에 따라 기존 장학재단이 미래 교육재단으로 바뀌고, 내년 2월 출범을 앞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어 “영등포구 아이들이 미래 기술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라며 “내년 신규사업에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흥식 행정위원장은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의회에서 지원할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 교육재단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