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현장 중심의 참신한 복지 프로그램 발굴…
  • 입력날짜 2024-04-18 11:51:36
    • 기사보내기 
사회문제 해결 및 구민의 복지 만족도 향상 기대
▲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영등포구가 현장 중심의 참신한 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역 사회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구민의 복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 기획 사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사회복지 기관의 참신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고자 ‘2024년 사회복지 기획 사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사업은 사회복지 관련 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기관·단체와 시설이 보유한 우수 프로그램에 대해 사업비를 지원하여 민간의 참여를 확대하고 구민의 복지 욕구를 반영하고자 한다.

공모 분야는 ▲청장년 가구 지원, ▲고독사 예방 사업,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 지원, ▲학습 취약계층(어르신, 장애인 등)의 학습·문화여가활동 지원, ▲건강생활 지원, ▲취약계층의 폭염·한파 대비 지원 등이 있다.

이외에도,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취약계층 복지증진의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면 신청할 수 있지만, 단순 물품구매 배분이나 일회성 사업 등은 신청할 수 없다.

기관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되며, 신청 기한은 4월 30일(화)까지이다. 영등포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영등포구청 복지정책과에 우편 및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5월 중순경, 복지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의 서면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평가한 후, 선정된 사업에 대해 개별 통보 및 지원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사회복지 관련 기관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보다 더 현장 중심의 사업들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영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