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영등포 도보여행’ 사업 운영
  • 입력날짜 2024-04-12 14:52:27
    • 기사보내기 
지역 특색 살린 주제를 선정하여 여행을~~~
관광 해설사와 함께 영등포 구석구석을 도보로 걸어 다니며 공원과 골목길 등 곳곳에 숨어있는 역사와 사연 등을 직접 만나보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봄을 맞아 문화도시 영등포의 역사부터 관광 명소까지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영등포 도보여행’ 사업을 운영한다”고 4월 12일 밝혔다.

2021년 처음 선보인 이 사업은 ‘영등포 도보여행’은 지역의 우수한 역사와 관광 자원을 테마별 코스로 엮어,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문화도시 영등포를 소개한다.

영등포구는 지난해 2개의 신규 코스를 개발해, 현재 ▲영등포 근현대사 ▲문래창작촌 ▲여의도 이야기 ▲한강 물길 ▲선유도공원 ▲안양천 물길 ▲도림천 물길로 총 7개의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각 코스는 3km 내외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지역의 특색을 살린 주제를 선정하여 여행을 떠난다.

먼저, ▲1코스 영등포 근현대사는 영등포역 일대를 걸으며 1900년대 이후, 변화된 영등포의 근대문화를 만난다. ▲2코스 문래창작촌에서는 철공소 사이사이에 숨어있는 예술가들의 창작 공간과 작품 등 오로지 문래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을 감상할 수 있다.

▲3코스 여의도 이야기에서는 영등포의 랜드마크인 고층 빌딩 속, 여러 공원들을 거닐며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한다. ▲4코스 한강 물길에서는 한강의 섬들을 조망하며 얽힌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고, ▲5코스 선유도 코스에서는 최근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선유도 공원 주변을 걸으며, 사시사철 달라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최근 추가된 안양천, 도림천 물길 코스에서는 영등포 수변 지역을 걸으며 다채로운 생태 동, 식물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두 개의 코스에서는 대한독립만세 시위터(안양천 코스)와 다문화의 중심지인 대림동(도림천 코스) 등을 방문해 새로운 경험도 느껴볼 수 있다.

현재 도보관광 프로그램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에 운영되고 있으며, 회당 2~10명의 모집 인원이 차면 여행을 출발한다. ‘영등포구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심형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