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후보 “서울을 다시 짓겠다”
  • 입력날짜 2022-01-16 14:22:05
    • 기사보내기 
서울’ 4대 비전 9대 세부 공약’ 발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11시 여의도 당사 3층에서 ‘리빌딩 서울’ 4대 비전 9대 세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영등포시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11시 여의도 당사 3층에서 ‘리빌딩 서울’ 4대 비전 9대 세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영등포시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월 16일 오전 여의도 당사 3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프라 재구성과 주택 공급, 스마트도시 완성 등 ‘리빌딩 서울’ 4대 비전 9대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윤석열 후보가 이날 “서울을 다시 짓겠다”라며 발표한 더 넓어지는 서울 4대 비전으로는 ▲더 넓어지는 서울 ▲내 집이 있는 서울 ▲성장과 혁신의 서울 ▲따뜻한 일상의 서울 등이다.

9대 세부 공약으로는 ▲도로·철도 지하화를 통한 시민 공간의 극대화 ▲유휴 철도 차량기지를 주거 공간과 일자리 창출 기지로 전환 ▲내 집이 있는 서울 ▲용도지역·용적률 쌍끌이 규제 혁신을 통한 4O만 가구 신규 공급 ▲역세권 용적률 파격 완화로 역세권 첫집 1O만 가구 공급 성장과 혁신의 서울 ▲‘금융허브특구’ㆍ‘스타트업 천국 서울’로 글로벌 스타트업 메카로 재창조 ▲스마트 행정,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라이프의 스마트 트라이앵글 서울 완성 ▲K-컬쳐 허브 서울로 재탄생 ▲따뜻한 일상의 서울 ▲서울 자연환경 활용의 극대화와 한강 센트럴 워터파크 재창조 ▲서울형 복지ㆍ안전망을 통한 편안하고 건강한 ‘포용 도시’ 등이다.

세부 공약 중 “지상 철도와 고속도로를 지하화하겠다”라며 발표한 도로·철도 지하화를 통한 시민 공간의 극대화 내용을 살펴보면 ▲경부선 당정~서울역 구간(32km) ▲경원선 청량리~도봉산 구간(13.5㎞) ▲경인선 구로~도원역 구간(22.8㎞), ▲고속도로 한남 IC~양재 IC 구간(6.81㎞)은 단계적으로 지하화 등이다.

윤 후보는 이와 더불어 “용산역에서 출발하여 은평구를 거쳐 고양시 삼송에 이르는 신분당선을 서북부 연장사업을 시행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공약은 이를 통해 분절된 도시 생활권을 하나로 연결하면 유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라며 “이곳에 주거ㆍ상업ㆍ문화공간을 배치하여 도시 활력을 높이는 한편, 더 쾌적한 서울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