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스마트폰으로 하세요”
  • 입력날짜 2014-07-17 06:58:28
    • 기사보내기 
우리집 주변 어린이집 위치·현황 한눈에 파악
기존에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서울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을 스마트폰으로 간펴하게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입소대기 신청한 어린이집에 관련 서류를 일일이 제출하지 않고 서울시 보육포털 홈페이지에 한 번만 올리면 해당 어린이집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시간적·금전적인 학부모 불편을 덜수 있게 되었다.

서울시는 서울시 보육포털(http://iseoul.seoul.go.kr)을 전면 개편, 이와 같은 내용의 서비스를 새롭게 지원한다고 17일(목) 밝혔다.


이외에도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어린이집 제출서류 등록 기능 ▴어린이집 지도 분포도 ▴보육교사 소통방 ▴대체교사 지원사업 지원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한, 서울시 보육포털시스템 접근성 강화를 위해 웹 접근성 준수, 새로운 OS 호환(윈도우 8버젼, 크롬 등) 및 다양한 브라우저 접근성 제공은 물론 프로그램 언어를 보안 코딩 및 검증이 가능한 전자정부프레임워크기반으로 전면 재구축 했다.

성은희 서울시 출산육아담당관은 “서울시 보육포털시스템 전면 개편을 통해 시민 접근성 및 편의를 향상 시켰다”며 “특히 보육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분야인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해 아이 키우기 행복한 서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