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활교육 이야기’ 보급
  • 입력날짜 2023-09-17 18:44:18
    • 기사보내기 
“교육활동 고시를 반영한 생활규정 길라잡이를 보급...”
서울시교육청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 영역의 문제 상황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활교육 이야기’를 제작·보급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이번에 제작해서 보급하는 생활교육 이야기에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심리‧정서 위기 학생 증가 등 학생 생활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에 안내된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시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활교육 이야기’도움자료는 총 8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교폭력’,‘학생자치’, ‘학생마음 건강’,‘성인지 감수성’ 등 다양한 생활교육 요소를 반영했다. 특히, 초‧중‧고 현장교원 21명이 TF팀으로 참여하여 사례 중심으로 도움 자료를 구성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활교육 이야기’도움자료는 현장에서 문제 상황별로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학교 현장에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생활교육 문제 상황을 사례 중심으로 풀어나간 생활교육 도움자료를 통해 교원의 교육활동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활동 고시를 반영한 생활규정 길라잡이를 보급하는 등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미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