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대출상품 인터넷으로 찾는다
  • 입력날짜 2013-01-22 05:34:18
    • 기사보내기 
주택·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비교 집에서 한 눈에!
‘집에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가장 저렴한 대출상품을 찾아서 어렵지 않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

‘집에서 인터넷검색으로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가장 저렴한 대출상품을 찾아서 부족한 자금을 채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위의 사례처럼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이나, 여러 은행을 방문하기 힘든 고객들을 중심으로 여러 은행의 주택·아파트 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 빌라 담보대출상품 중에서 최저금리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은행별로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를 무료로 서비스 중인 뱅크아파트의 조사에 따르면, 작년 11월까지 사상 최저치로 금리가 인하되었다가 12월 잠시 상승했지만, 올해 1월 현재 다시 금융채와 COFIX 금리가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최저금리의 은행과 금융사를 찾으려는 고객들의 문의전화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게 업계의 예측이다.

장기고정금리의 대명사인 적격대출도 작년 12월, 잠깐 연4%대로 상승하였지만, 지금은 일부은행에서 연3%대로 가능하다고 하고, 일정기간(3년, 5년)동안 고정금리 후 변동금리로 바뀌는 대출상품도 연3.9%대로 일부은행에서 상담하고 있다 보니 “한 두 군데 은행을 방문해서는 최저금리 은행을 찾기 힘들다보니 인터넷을 더 이용하게 된다” 고 이용해본 사례자들은 전해왔다.

한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금리와 조건을 무료로 비교해주고 있으며, 주택이나 아파트를 매매하는 고객에게는 소유권이전등기에 따른 법률자문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전해왔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