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지원 안내,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
  • 입력날짜 2015-10-26 09:29:11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는 교육여건이 좋지 않은 지역에 있는 학생들도 좋은 학교에 진학할 기회를 주어 기회 불균등 문제를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고입대배 합동설명회를 31일(토)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26일(월) 오전 밝혔다.

31일(토) 오후 3시부터 개최되는 ‘2016학년도 고입대비 고교 합동설명회’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다음 달 중순부터 시작되는 고입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생들에게 진학과 진로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90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영등포구 교육지원제도 안내 ▲2019학년도 대입전망 특강 ▲9개 학교별 홍보부스 개별상담 순으로 진행될 이번 설명회는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지원제도 소개, 관내 중학교 상위 5% 학생이 관내 고등학교 진학시 지급하는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사업’을 비롯해 대학입학정보센터, 진로진학체험지원센터,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청소년 공학캠프 등을 안내해줄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3백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관내 고교 입학전형 일정과 각 학교 커리큘럼 등의 내용을 담은 ‘고교 합동설명회’ 홍보책자와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관내 11개 중학교의 3학년 학생들에게도 홍보책자를 배부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