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남부교육지원청 관내 기업과 손잡고 다문화 교육사업 펼쳐
  • 입력날짜 2015-10-08 16:15:05
    • 기사보내기 
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기업인 IDS에너지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지붕 우리가족 꿈날리기(연날리기)” 사업 등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업무협약을 맺고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업을 펼치는 기관은 IDS에너지(주)를 비롯한 ㈜비상교육, ㈜티스쿨이앤씨, 청담종합사회복지관으로 4개 다문화 관련 기관(단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DS에너지(대표이사 김성훈)는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한지붕 우리가족 꿈날리기(연날리기)” 행사와 “우리가족 행복캠프”의 운영비 2,500만원을 전액 지원 할 예정이며, ㈜비상교육과 ㈜티스쿨이앤씨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에게 온라인 동영상과 교과용 보조교재도 무상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은 동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후원금 기부처리, 홍보지원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다양한 운영지원과 후원을 약속받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은 다문화가정과 소외계층에게도 특성화 된 양질의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서울교육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종인)은“이번 협약을 통하여 다양한 지원을 약속한 지역사회 기업 및 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구축에 힘쓰며,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이 대한민국에서 당당히 살아 갈 수 있도록 교육 기회 확대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