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ST, 제3회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 개최
  • 입력날짜 2013-04-27 04:53:58
    • 기사보내기 
4월 26일(금) 오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문길주) 본원에서 이웃과 함께하고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KIST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꽃피는 봄이오면’이 개최됐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 및 직원가족을 초청하여 진행된 행사는 올해 3회째로, 초등학교 꿈나무들의 ‘꿈나무 과학상상 그리기 대회’와 지역주민 초청 ‘꽃 피는 봄이 오면’ 음악회로 이어졌다.

꿈나무 과학상상 그리기 대회는 ‘과학이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성북구, 동대문구 어린와 직원가족 자녀 등 초등학생 200여명이 참가해, 과학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한편, 그리기 대회 작품이 심사되는 동안 ‘꽃 피는 봄이 오면’ 음악회에서 뮤지컬의 여왕 최정원씨의 뮤지컬 갈라쇼가 열려, 맘마미아, 시카고, 그리스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뮤지컬 명작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었다.

KIST 문길주 원장은 “본 행사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들과 지역 주민들이 문화예술 및 과학나눔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은 KIST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입장료가 없는 대신 참가자의 헌 책이나 헌 옷을 기증 받아 성북구청 구립도서관과 생명의 전화 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