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제9회 “과학싹잔치”를 개최
  • 입력날짜 2013-05-28 10:13:29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는 내달 1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영등포 구민체육센터에서 린이들이 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제9회“과학싹잔치”를 개최한다.

행사는 참가자들이 직접 과학 실험에 참여할 수 있는 “과학체험부스”와 가족 또는 친구가 한 팀을 이루어 창의력을 겨루는 “창의력 경진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과학 체험부스」는 ▲두눈의 양안 시차로 느끼는 원근감과 입체감을 이해하는 “3D 관찰로봇” ▲21세기 친환경 에너지 자원인 메탄하이드레이트의 특성을 알아 보는 “독도의 불타는 얼음” ▲소리의 전달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투명컵으로 만든 스피커” 등 12가지 주제의 부스로 운영되며 그 중 5개 부스는 미취학 아동도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제작한 과제물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팀별 협동 경기인 「창의력 경진대회」는 ▲주어진 재료로 모스글라이더를 제작해 오래 날리기 시합을 하는 “모스글라이더 날리기” ▲힘의 분산 원리를 활용하는 “우드락으로 튼튼한 의자 만들기”▲ 꼭대기에서 출발한 쇠구슬이 골인점에 가장 늦게 도착하도록 하는 “구슬 탈출 대작전” 등 3종목으로 구성되고, 구는 각 종목별로 우승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장 맞은편의 문화 강좌실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립 과학관인 LG 사이언스홀 소속의 드라마팀이 “지니의 신나는 과학여행” 연극 공연을 진행해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알려준다.

‘과학싹잔치’는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창의력 경진대회”는 영등포구 생활과학교실(각 동 주민센터)을 방문하거나 유선을 통해 미리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 관련 문의는 행사 공동주관기관인 이화창의교육센터(☎: 3277-4356)나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 2670-4169)로 하면 된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