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원순씨!”
  • 입력날짜 2012-09-27 14:48:31
    • 기사보내기 
서울시 팟캐스트 방송, 9월 28일(금) 첫 방송 공개!

<청(聽)에서 답(答)으로, 시민과의 직접소통!>
서울시 이슈현안에 대해 답하는 ‘응답하라! 원순씨!’ 첫 방송이 팟캐스트를 통해 오는 28일(금) 공개된다.

‘응답하라! 원순씨!’는 시민이 궁금해 하는 서울시의 각종 이슈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바로 바로 응답하며 시민과 직접 소통한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방송 녹화는 위키프레스의 ‘정영진’ 편집장과 함께 대담형식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서울시 이슈에 대한 정확한 입장 및 박원순 시장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응답하라! 원순씨!’는 스마트폰 사용의 대중화로 시정정보의 모바일 접근성이 크게 요구되고 있는 요즘, 특히 ‘시사, 뉴스, 이슈현안’ 분야에서 모바일 파급력이 높은 매체인 ‘팟캐스트’를 이용하여 제공된다.

청(聽)에서 답(答)으로, 박원순 시장, 서울시 주요 이슈현안에 대해 직접응답!
‘응답하라! 원순씨!’는 시민 관심이 높은 민생현안이나 언론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시정 이슈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직접 객관적 사실 및 정확한 입장을 밝혀 시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시민과 함께 공유한다는 기획의도를 갖고 있다.

서울시는 그동안 정책수립 과정에서 ‘청책워크숍, 마실, 숙의, 시민토론회, 온라인 청책’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시민,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왔으나 ‘응답하라! 원순씨’는 시민에게 서울시의 정확한 입장을 답한다는 측면에서 차이가 있다.

“이번 방송을 계기로 시민의 목소리를 들을(聽)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 답할(答) 수 있는 매체를 통해 시민과 좀더 정확한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서울시는 밝혔다.

방송에서 “대형마트・SSM”에 대한 서울시 입장, 정책방향 다뤄!
첫 방송에서는 ‘상생경제를 위한 대형마트・SSM 논란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의무휴업 조례제정, 대형마트・SSM 판매품목 제한 논란’을 다루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및 대형유통업체와 지역골목상권・재래시장과의 상생사례’ 등 대형마트・SSM논란의 전반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을 다루었다.

존 팟캐스트 프로그램 ‘원순씨의 서울이야기’ Pilot방송으로 시범 게재, 향후 정식 프로그램으로 지속 제작 예정
첫 방송은 Pilot(견본 방송용 프로그램) 개념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존에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팟캐스트 프로그램 ‘원순씨의 서울이야기’에 시범 게재 후 시민 반응에 따라 향후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서울시 팟캐스트 방송 ‘응답하라! 원순씨!’ 음성파일로 제공되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 아이폰 : 팟캐스트 > ‘대형마트’ 또는 ‘SSM’ 또는 ‘원순씨의 서울이야기’로 검색
○ 안드로이드폰 : http://wonsoontv.iblug.com접속 또는 팟캐스트 전용플레이어 설치 후 이용

오태옥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