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 ‘2013 하반기 취업박람회’개최
  • 입력날짜 2013-10-15 10:04:05
    • 기사보내기 
‘청년채용관’별도 마련, 현장 채용예정
양천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양천구민과 다양한 구인업체가 참여하는 ‘2013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0월 22일(화) 오후 2시부터 양천해누리타운 2층에서 열리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참가업체를 다양하게 선정하여, 많은 구직자들이 안정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질적인 채용 수요가 많은 업체를 우선 참여시켰다."고 양천구 관계자가 밝혔다.

특히, 이번 취업 박람회는 지난 7월 양천구와 일자리 업무협약을 맺은 중소기업중앙회의 우수 회원사가 참여하여 폭 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구직 희망자는 행사 당일 누구나 자유롭게 박람회장을 찾으면 된다.

박람회 행사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며, 기업채용관에서는 참가업체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나와 구직자와 1:1 면접 및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또, 부대행사관에서는 서울남부고용센터, 중소기업중앙회, 서부여성발전센터, 어르신상담센터 등이 참여하여 평소 구민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창업·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취업박람회장에는 청년인턴 맞춤형 취업알선을 위하여 별도의 ‘청년채용관’을 마련, 청년인턴제 신청기업과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면접 및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1차로 10월 22일 취업박람회에서 청년인턴 맞춤형 취업알선사업을 실시하고, 10월 29일에는 2차로 양천 지역을 포함 서울․경기 참여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인턴제의 연계를 통한 맞춤형 취업알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