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의회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 입력날짜 2012-12-03 10:43:51
    • 기사보내기 
민생업무 중정감사,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총 85건 집계
영등포구의회(의장 오인영)는 11월 30일, 각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11월23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구청과 산하기관인 시설관리공단 등이 2012년 한 해 동안 집행한 사무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 집행의 합목적성 및 적법성 여부와 부진사업 등 민생관련 업무에 중점을 두고 감사가 이뤄졌으며, 감사결과 시정·처리요구사항 총 85건이 집계됐다.
행정위원회(감사담당관, 행정국, 재정국, 보건소 소관)감사
행정위원회(감사담당관, 행정국, 재정국, 보건소 소관)감사
행정위원회(감사담당관, 행정국, 재정국, 보건소 소관) 이재형 위원장은 강평을 통해 ▲방범용 CCTV설치 사업의 조속한 추진 ▲청소년 인성함양 프로그램 육성 및 지원 ▲명예구민증 수여 사업 적극 활용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홍보 확대▲계약심사제의 적정성과 객관성 강화 ▲우리구 향토자료 발굴 업무 적극 추진 ▲유충구제 사업 용역 지도감독 철저 ▲국공유지 매각 관리 철저 ▲IPTV사업 운영 및 관리 인력 조정 등을 지적했다.

또한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심도있게 논의되고 건의한 사항들이 구정에 적극 반영되어 우리 영등포가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도 미진한 부분이 없도록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회건설위원회(복지국, 도시국, 건설국, 시설관리공단 소관)감사
사회건설위원회(복지국, 도시국, 건설국, 시설관리공단 소관)감사
이어 사회건설위원회(복지국, 도시국, 건설국, 시설관리공단 소관) 윤동규 위원장은 ▲노숙자와 노점상의 철저한 단속과 근본적인 대책 마련 ▲유사한 각종 위원회 정비 ▲ 균형적인 복지행정 추진 및 사회적 약자 지원 강화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촉구하고,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직접 다가가는 복지행정으로 모든 구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운영위원회(구의회사무국 소관) 신현도 위원장은 “시정이 필요한 부분을 조속히 시정하고 보완하여 주민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고 신뢰 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12월 18일까지 계속되는 제172회 제2차 정례회의 남은 의사일정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맡은 바 직무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정례회는 오는 12월18일, 제3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에 대한 승인의 건과 함께 조례안, 예산안 등 안건을 최종 처리하고 마무리될 예정이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