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도시계획 정보화 사업 미래정부상 수상
  • 입력날짜 2013-10-30 07:43:48
    • 기사보내기 
IT기술을 활용한 정보의 혁신적 관리 및 투명·효율적 공개 부분에서 높은 평가
서울시가 도시계획 정보화 사업 미래정부상 수상했다.(Ⓒ서울시)
서울시가 도시계획 정보화 사업 미래정부상 수상했다.(Ⓒ서울시)
서울시가 아시아태평양 미래정부(Asia Pacific FutureGov) 주관으로 아·태지역의 뛰어난 정부분야 기술개발 및 우수 사례에 시상하는 미래정부상(FutureGov awards)을 수상했다.

서울시는 지난 25일(금) 태국 푸켓에서 개최된 ‘미래정부 어워즈 2013’ 시상식에서 서울의 도시계획정보를 관리하고 공개하는「서울 도시계획포털 및 도시계획정보시스템(UPIS)」이 ‘북아시아 올해의 공공부분’ 미래정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산재되어 있는 방대한 서울의 도시계획정보를 한 곳에 집약시켜 GIS 지도기반의 내부 행정시스템인「도시계획정보시스템(UPIS)」을 ‘06부터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와 연계하여 ’11년 2월부터 대시민 인터넷 서비스인「서울 도시계획포털」(http://urban.seoul.go.kr)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수상은 서울의 도시계획정보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시민에게 전달하고, 도시계획 정보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하여 제공하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제현 서울시 도시계획과장은 “서울의 도시계획정보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시민에게 전달하고, 도시계획 정보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