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계천 봄꽃 소식 3월 5일(화)부터 실시간 제공
  • 입력날짜 2013-03-05 07:52:26
    • 기사보내기 
‘청계천 꽃 이야기’를 공단 페이스북에 올린 10명 선정 기념품 지급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을 맞이하여 청계천 곳곳에 있는 봄꽃들의 개화상태를 살피고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봄꽃의 아름다움을 즐기려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청계천의 매화, 개나리, 산수유 등 봄꽃의 개화정보를 3월 5일(화)부터 실시간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서울시설관리공단은 밝혔다.

개화 정보는 개화 단계별(꽃봉오리→첫 개화→개화 50%→만개)로 실시간 제공되어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봄의 정취를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다. 또한 만개(滿開) 예상시기도 제공되어 청계천에서 봄꽃 구경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를 알 수 있다.
2012-03-24(매화,_첫_개화)
2012-03-24(매화,_첫_개화)
 
봄꽃 개화 정보를 검색하려면, 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 메인화면에서 ‘청계천 개화정보 실시간 제공’ 배너를 누르거나, 공단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sisu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청계천 사계절의 지표가 되는 상징물을 선정하고 안내판을 설치해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후변화의 지표가 되는 개화정보를 배우고 직접 조사해 보는 ‘청계천 봄꽃 관찰교실’도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시청각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 및 개화정보(식물계절) 조사방법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청계천 꽃나무의 식물계절을 조사하고 시민이 직접 ‘청계천 꽃 이야기’를 올려 참여할 경우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기념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청계천의 꽃과 관련된 이야기와 사진을 공단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6월말과 12월말에 우수작 10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