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노인 사회활동 지원에 박차
  • 입력날짜 2014-01-14 10:42:24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가 비영리법인 및 단체 대상으로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노인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노인의 자립 기반을 조성 또는 육성할 수 있는 사업을 공모한다고 14일(화) 밝혔다.

노인복지기금으로 재원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노인의 사회활동 지원과 복지 증진을 활성화 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지원 사업 분야는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육성 ▲노인교육 및 노인교실 운영 ▲전통문화의 선양 ▲노인문제 상담⋅연구 및 노인 취업 알선 ▲사회봉사활동 참여 및 육성과 노인 건강 증진 및 취미활동 ▲그밖에 노인복리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신청 자격으로 관내 노인복지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로서, 인건비와 운영비 등 경상적 경비를 자체 충당할 수 있어야 하며 추진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로, 희망 법인 및 단체는 노인복지기금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이사회 회의록(단체에 한함), 기타 필요한 증빙서류를 구비해 구 어르신복지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신청서는 영등포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박춘은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하고 의미있는 사업들이 추진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삶을 영위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http://www.ydp.go.kr)를 참고하거나 어르신복지과(☎. 02-2670-3401)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