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 개최
  • 입력날짜 2016-10-01 16:51:24
    • 기사보내기 
“조직발전의 방향, 사회복지정책수립 논의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진원)는 영등포구 관내 기관, 실무자 간의 협력과 소통으로 현장업무의 효율성 도모하고 민·관과의 협력으로 정보 교류 및 업무협조 체계 강화를 위한 ‘2016 영등포구 사회복지인 화합 한마당 워크숍’을 진행했다.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홍천군 몬테리오 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관내 21개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사회복지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소통과 교류, 화합, 복지 사각지대 해소,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복지정책수립 방향 등을 논의하고 이를 실천해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나 브랜드 만들기(I am Brand!) 전미옥 강사와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의 특강에 이어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동영상 시청, 문화 탐방, 김유정역 산책, 레일바이크 체험 등으로 1박 2일의 일정을 마쳤다.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정진원 회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사회복지인 화합 한마당 워크숍을 통해 종사자 사기진작과 유대적 인간관계 효율성 도모, 민·관과의 협력, 정보 교류 및 업무협조 체계 강화, 친목 도모,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 증진, 자유스러운 토의와 질의를 통한 조직 발전의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서춘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