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시간여행’계정 열었다
  • 입력날짜 2013-04-10 10:13:55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포토소셜역사관 ‘시간여행(http://pinterest.com/ydpoffice)’계정을 열었다고 밝혔다.
시간여행 화면
시간여행 화면
 
핀터레스트는 기존 SNS와 달리 사진과 그래픽 등 이미지를 중심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일종의 온라인 스크랩북이다.

구는 발빠른 시대에 맞춰가고자 영등포구의 시대별 변화모습, 관광사진,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등 30개의 보드로 구성된 핀터레스트를 오픈했다.

특히 ‘시간여행’에서 근대 ~ 현대까지 주요 교통과 산업도시로 나날이 변화해가는 모습을연도별로 볼 수 있어 학생·청장년층이 영등포구의 역사를 알고 이해하는데 초첨을 맞췄다.

또한, 핀터레스트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연계가 가능해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관심있는 이들과 관계를 지속해 유대감을 공유해 갈 수 있을 것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구 포토소셜역사관 시간여행을 통해 근·현대 영등포의 역사를 쉽게 접하고 변화하는 영등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등포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핀터레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 홍보전산과(2670-7559)로 하면 된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