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신촌은 50%”
  • 입력날짜 2014-06-25 09:59:22
    • 기사보내기 
신개념 소셜 크라우드 프로모션 ‘탭’ 등장
상권 전체가 50%’. 신개념 소셜 크라우드 프로모션 ‘탭’ 등장 ©에스엘이노베이션스
상권 전체가 50%’. 신개념 소셜 크라우드 프로모션 ‘탭’ 등장 ©에스엘이노베이션스
‘지금 신촌은 50%’라는 부제로 신촌 상권전체가 참여하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대형 할인 이벤트가 펼쳐진다.

28일(토) 하루 동안 서울 신촌 상권 내 점포들이 참여하는 ‘탭데이페스티벌(Tapday Festival)’
이 진행된다. 이는 신촌 내 대형 화장품 로드샵과 드러그스토어, 패스트푸드, 카페 등 300여 개 점포가 참여하여 50%할인행사다.

이러한 전례 없는 이벤트가 가능한 것은 오는 7월 말 출시 예정인 탭(Tap) 덕분이다. 신개념 소셜 크라우드 프로모션인 탭(Tap)은 소비자와 선구매자가 같은 기존 소셜커머스와 달리, 소비자와 선구매자를 분리시키는 획기적인 SNS기반의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판매방식이다. 탭(Tap)을 통해 소비자는 훨씬 편리하게 상품을 살 수 있고 판매자는 단기간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신촌번영회 관계자는 “신촌 지역 점포주들이 이러한 탭의 판매방식에 공감하면서 이 대형 이벤트가 성사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서대문구소상공인회 관계자는 “상점 단위 판매를 하던 기존 소셜커머스와 달리 상권 단위가 한 SNS를 이용하는 탭(Tap)은 재도약을 꿈꾸는 신촌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며 “신촌 상권 활성화를 위해 ‘탭데이페스티벌’을 정기적으로 열 생각이다. 90년대에 얻었던 ‘젊음의 거리’의 명성을 반드시 되찾겠다”라고 밝혔다.

탭(Tap)을 출시하는 에스엘이노베이션스 김형남 대표는 “신촌을 기점으로 서울 시내 대표 상권을 돌며 ‘탭데이페스티벌’을 여는 ‘탭투어’를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탭투어가 강남역에서 마무리 되는 직후인 7월 말, 전국적으로 탭(Tap)을 정식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