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명장회 ‘서경인’봉사단, 봉사활동 펼친다!
  • 입력날짜 2017-11-16 14:02:03
    • 기사보내기 
- 최고의 기술 발휘해 이웃 사랑 실천하는 ‘포근한 축제’
대한민국명장회(회장 김대인) ‘서경인’ 봉사단은 18일(토)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에서 불우이웃에 따스함을 전하는 ‘사랑나눔’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홈페이지 캡처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홈페이지 캡처
서경인봉사단은 이날 쌀 5,000kg, 김치(5kg) 300박스 및 주거환경개선(6곳), 이·미용 봉사와 함께 중식과 간식을 제공하고 직접 배식봉사활동에 나선다.

김대인 회장은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많은 사람이 삶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명장들의 작은 힘이나마 보태 이웃과 따스한 정을 나눌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과 함께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김금상 회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을 갖춘 명장님들의 사랑이 우리 장애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이웃들이 스스로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명장이란 숙련기술장려법 제11조 규정에 따라 산업 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로서, 숙련기술 발전 및 숙련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지칭하며, 고용노동부에서 고시한 22개 분야 96개 직종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기계, 재료, 전기, 통신, 조선, 항공 등의 산업분야와 금속, 도자기, 목칠 등의 공예분야에서 선정된 기능인을 말한다.

(사)대한민국명장회는 숙련기술 장려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글로벌 숙련기술 및 지식과 투철한 장인정신 등을 후배들에게 전수하여 대한민국명장의 인식 제고에 기여하며, 회원 상호간의 협력강화로 권익을 보호하며 국가경제발전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 운영되고 있다.

이현주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