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복지재단, 소방관 복지와 권익 증진 위해 나서!
  • 입력날짜 2017-09-09 16:07:11
    • 기사보내기 
‘소방 인들의 공간’과 기부협약식 체결, 소방분야 발전 위해 손잡아
허수탁 재단법인 한국소방복지재단 이사장(사진 왼쪽)이 ‘소방인들의 공간’과 기부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방복지재단
허수탁 재단법인 한국소방복지재단 이사장(사진 왼쪽)이 ‘소방인들의 공간’과 기부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방복지재단
소방관과 소방관계인의 복지와 권익 증진을 위해 재단법인 한국소방복지재단(이사장 허수탁)이 발 벗고 나섰다.

재단법인 한국소방복지재단은 6일(수) ‘소방인들의 공간’과 기부협약식을 갖고 향후 소방관과 소방관계인의 복지와 권익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소방 인들의 공간’은 소방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예비 소방인 등이 모여 소방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나누기 위해 결성된 페이스북 모임으로 다이어리, 티셔츠 제작ㆍ판매 등을 통한 일부 수익금을 소방관련 단체에 기부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결성된 모임이 오프라인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는 점을 눈여겨볼 대목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단체는 향후 지속적인 기부 활동과 공동 사업을 통해 소방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소방분야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허수탁 한국소방복지재단은 전·현직 소방관, 의용소방대원, 소방분야 종사자 등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 8월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지상노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