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기업 관계자 대상 ‘전자입찰 실무자 교육’ 개최
  • 입력날짜 2019-10-29 19:06:59
    • 기사보내기 
-수강 희망자 70명 선착순 접수, 온라인 및 전화 신청 가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기업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자 교육’을 11월 1일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자 입찰 시스템의 원활한 운용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 입찰 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이번 ‘전자입찰 실무자 교육’,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전국 기업의 입찰 및 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지역 내 기업체 중 입찰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곳은 975개소로, 기업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입찰 시스템 활용 전문성을 함양하고 업무 역량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교육은 케이비드주식회사의 강현구 부장이 진행하며 교육 내용은 ▲입찰 개요 및 공고문의 이해 ▲복수 예비가격의 개념과 이해 ▲예정 가격의 결정 ▲입찰금액 산정 ▲적격 심사 점수 산출 등으로 구성된다.

다소 어려운 내용인 만큼 정확한 개념 정리와 사례를 통한 교육으로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선착순 70명을 모집하며 지역 내 기업체 입찰 담당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온라인 또는 전화(1644-9977)로 신청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전자입찰 시스템 교육은 인터넷을 이용한 입찰 방법 기술 및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라며 “기업 관계자가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방법을 숙지하며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현성자 공감기자

현성자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