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9개 고등학교 참여, 고입 설명회 개최
  • 입력날짜 2019-10-24 09:19:22
    • 기사보내기 
- 11월 2일 개최, 중학생 및 학부모 선착순 300명 무료입장
영등포구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고등학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학생들의 학습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 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2020 고입 대비 합동 설명회를’ 11월 2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구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4일 오전 밝혔다.

고등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학생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그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자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관악고, 대영고, 선유고, 여의도고, 여의도여고, 영등포여고, 영신고, 장훈고, 한강미디어고 등 모두 9개 학교 등 지역 내 모든 고등학교가 참여하며 ▲지역 교육 제도 안내 ▲2023년 대입 전망 및 학습요령 ▲학교별 개인 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학생의 역량 강화 및 사교육비를 절감에 도움이 되는 공교육 기관 및 제도를 소개하고 대학입학정보센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학력 신장 프로그램, 4차 산업 교육, 영등포구 장학재단 등 다양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구는 이날 참석자에게 ‘영등포구 고교 합동 설명회’ 책자를 제공해 ▲2020 대입 전형 일정 ▲지역 교육 제도 안내 ▲학교별 특성, 진학률, 커리큘럼, 시설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일 참석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설명회 후 지역 내 모든 중학교에 해당 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고입 대비 합동 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300명 입장 가능하다. 입장은 무료이며 별도 사전 신청은 필요 없다. 궁금한 점은 미래교육과(02-2670-4162)로 문의하면 된다.

서춘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