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 역할극 감성 교육 시행
  • 입력날짜 2019-11-20 10:36:47
    • 기사보내기 
-학급 내 갈등을 해소하고 관계 개선의 해법을 모색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 역할극 감성 교육』을 11월 5일(화)부터 29일(금)까지 남부 관내 초등학교 8교, 중학교 6교를 대상으로 14회에 걸쳐 시행하고 있다.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급 구성원 간 관계 개선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 역할극 감성교육』은 집단 강의 형태의 주입식 교육을 지양하고 연극치료를 통해 청소년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학급 내 갈등을 해소하고 관계 개선의 해법을 모색하고자 기획되었다.

갈등 해소를 통한 관계 개선 및 회복을 위해 심리 역할극 전문가가 희망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각 학교의 특성에 맞춰 역할 바꾸기, 타인이 되어 소개하기, 중요한 타인이 되어 인터뷰하기, 중요한 타인과 만나기 등의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교우 관계를 형성해 가고 있다.

심리 역할극 감성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 사이에 다툼이 생기는 상황에 다른 친구의 역할을 맡아 참여해보니 그 상황에서 친구가 느꼈을 생각이나 감정도 알게 되고,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도 알 수 있었다.󰡓며 친구 사이의 갈등을 줄일 수 있도록 이런 교육 기회가 많이 확대되면 좋겠다고 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 구성원의 위기 및 갈등 관계 해소 지원을 통해 학교의 고충을 덜어주는 학교통합지원의 일환으로 심리 역할극 감성 교육을 추진하였고, 학교의 호응이 매우 높아 12월 중으로 추가 시행할 예정이다.

박양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